투잡, N잡 그리고 디지털노마드
나는 여름을 제외하고는 나름 자유롭게 시간을 낼 수 있는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 그리고 언제나 막연하게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고, 마침내 이를 실행에 옮기기로 마음 먹었다. 그러나 책을 보고 한다거나 블로그를 찾아보면서 하기에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소요될것 같았다. 그래서 여러 강의를 찿다보니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한 신사임당님이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 강의가 클래스101이라는 플랫폼에 있어서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약 50%정도 수강을 했고 아마도 이번달안에는 나머지 50%도 수강을 해서 모두 끝내고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강의 중 스마트스토어 내에서 제품 수량을 검색하는 강의가 있어서 직접 찾아보게 되었는데 정말 각 카테고리들마다 수많은 상품과 판매자가 경쟁 하고 있었다. 여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이는 해 보지 않고서는 모르는 일이니 일단 도전해 보려고 한다. 블로그에 사업자등록증 발급부터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한 내용들을 공유도 해볼까 생각했지만, 이런 내용은 검색만 해보면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이 친절하게 작성을 해 주셔서 의미가 없을거 같다. 그래서 앞으로 운영을 하면서 본업을 가지고 사이드 직업으로 하는 사람으로써 어느정도 수익이 나고 노력은 어느정도가 들어가고 정말 평범한 사람이 시작을 했기 때문에 느낀점 등을 블로그에 가끔씩 써내려 가고자한다. 요즘 유투브에 부업이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어마어마하게 많은 부업이 나오는데, 몇십개의 영상을 보았지만 나랑 맞는건 찾을 수 없었고 정말 다양한 부업들을 소개해 주는 유튜버가 있어서 밑에 첨부한다. 보다보면 정말 돈버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걸 깨닫게 된다. 나도 2020년 초까지는 회사를 다니다 나와서 지금은 자영업을 하고 있는데, 사실 회사를 나올 때 하고자 했던일이랑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다. 하고자 했던일이 딜레이가 되었을 때 어떤걸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아래 유튜버의 다양한 영상들을 보면서 조금 다르게 생각 하면 앞으로 할일은 많을거 같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봤고 세상에는 역시나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많다는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카테고리가 "투자 & JOB"이라는 카테고리인데, 올해는 부동산경매를 배우고 실제 경매에 까지 참여 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어서 중간 중간 실제 진행되는 내용들이 있으면 기록해 나가려고 한다. 아직은 어떤책을 읽어볼까만 정했는데 알아보면 볼수록 강의를 꼭 들어봐야 할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올해 10가지 정도의 목표를 정하고 해 나가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나름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있다.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 몸에 습관이 될 정도로 꾸준히 해 나가야 겠다.
2022.01.19
'투자 & JOB'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1,000만원으로 아파트 산다 (0) | 2022.01.24 |
---|